Company

상생경영

상생경영

(주)경신전선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공정거래법을 준수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경쟁의 판도가 넓어진 치열한 글로벌 경영 환경에서 기업의 경쟁우위는 곧 공급사슬의 경쟁력 확보를 의미합니다. 이제 협력회사의 품질이 우리 회사의 품질경쟁력으로 직결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따라서 (주)경신전선은 협력회사에 원재료/환율 변화에 따른 단가 변동제 시행, 기술지원, 경영환경 공유, 생산성 및 품질 향상 지원 등을 통해 협력회사와 상생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구매

현재 (주)경신전선은 법적 사용 금지 원재료인 6대 중금속(납, 수은, 카드뮴, 6기가 크롬, 브론계난연제BB 및 PBDE)의 구매 및 제조에 사용을 전면 금지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브론계 난연제인 할로겐(Halogen)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기 위해 제품개발, 설계변경, 연구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적인 직접 재료 구매를 통해서 기업 경영 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부, 고객사, 대학 연구소와 관련 기술개발/원천 소재 관련 연구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분쟁 광물
사용 금지

(주)경신전선에서는 분쟁지역의 광물과 원재료를 구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콩고민주공화국과 인근 10여 개 국가의 일부 분쟁지역에서는 산업용 광물을 채굴하는 과정에서 무분별한 환경파괴와 인권침해가 발생하고 있고, 판매 수익이 무기 구매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콩고민주공화국을 포함한 분쟁 지역의 광물을 사용하지 않고, 협력회사의 분쟁 광물 사용 여부 현황을 조사하여 분쟁지역에서 생산되는 광물의 구매와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협력회사와
자금부담 경감

전선 산업의 제조원가 대부분은 원자재 가격입니다. 사업계획을 수립할 때와 경영 시에 동(구리)의 가격 변동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그래서 협력회사의 자금 부담을 줄여나가기 위해 대금 지급 시 주요 원재료 가격과 부자재 가격을 환율 변화와 원자재 가격의 변동에 따른 단가 연동제를 시행 중 입니다. 그리고 협력업체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돕기 위하여 대금 결제 기일을 최대 60일로 준수하여 지급합니다.

협력업체
평가제도

(주)경신전선은 다양하게 얽혀있는 공급 사슬을 주기적으로 관리하고 평가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합니다. 기존 및 신규 거래 협력사들의 환경과 안전보건 등 근로 환경에 관련된 서면 평가와 현장 심사를 1년 주기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평가 결과에 따라 개선이 필요한 항목에 대해서는 1주일 이내에 개선 계획서를 제출하도록 요구합니다. 그 후 개선 계획에 따라 유효성 점검을 시행하여 개선 계획이 잘 실행되고 있는지 점검합니다. 협력업체 평가제도를 통해 원재료 공급망 내의 안전적인 경영과 친환경적 운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전자구매 시스템
(E-Procurement System)운영

협력회사와의 효과적인 업무 진행과 구매 외주 팀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14년 전자구매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기존에 진행되었던 견적 및 발주 서비스를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서 진행하여 구매외주 업무의 효율성이 증대되었습니다. 자재 수불부 상태와 입고 현황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전사가 공유함으로써 공급망의 적시성과 가시성이 증가하였고, 분기별로 협력업체 간담회를 시행하고 매월 협력업체 회의를 시행하여 협력사의 요구사항을 전자구매 시스템과 그 외 업무에 적절히 반영하고 있습니다.